본문 바로가기

나의 글 /단상

섹스의 운동효과?

2월 1일 <중앙일보>에 다음과 같은 기사가 실렸다.

http://joongang.joinsmsn.com/article/847/10575847.html?ctg

 

'섹스, 칼로리 소모량 많다?' 실제 측정해보니

[중앙일보]

성행위를 하면 상당한 칼로리가 소비된다는 말은 잘못된 상식으로 밝혀졌다. 어렸을 때 모유를 먹고 자란 사람이 분유를 먹은 사람보다 비만이 될 가능성이 낮다는 것도 근거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세계적 의학 학술지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은 지난달 30일자 인터넷판에 언론이나 전문가들이 전하는 다이어트 건강 상식 중 상당수가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내용의 논문을 공개했다. 미 국립보건원(NIH)의 자금 지원을 받은 이 논문 연구에는 20명의 연구자가 참여했다. 논문 대표 저자인 데이비드 앨리슨 앨라배마대 생물통계학 교수는 “전문가들이 지속적으로 주장했던 많은 건강 상식은 과학적 증거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에 따르면 성행위를 한 번 하면 100~300㎉가 소비된다는 주장은 지나치게 부풀려진 것이다. 미국인의 성행위 시간은 평균 6분이었는데 이때 소비되는 열량은 21㎉에 그쳤다. 6분 동안 걸었을 때 소모되는 열량 수준이다.

-------------------------------------------------------------------------

그래서, 음! 그렇군. 별로 효과가 없군! 역시 네이버지식인은 뻥이었어! 라고 생각했는데

바로 오늘 2월 2일 다음과 같은 기사가 실렸다.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0585064

"격정적으로 하면…" 섹스가 건강에 좋은 이유

부드러운 섹스는 200㎉, 격렬히 하면 600㎉

섹스가 건강에 좋은 10가지 이유가 중국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중국 건강정보매체 21CN생활은 1일 '섹스가 여성 건강에 좋은 10가지 이득'을 주제로 다음과 같이 10가지 이점을 나열했다.

이 매체는 "부부가 한 침대를 쓰는 건 단지 성욕만을 만족시켜 주는 것 뿐만이 아니다. 섹스는 인체 건강을 지켜주는 중요한 생리활동"이라며 "규칙적인 성생활은 건강지수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첫째, 성생활은 스트레스 해소하고 긴장을 완화시켜준다. 성교 중 배출되는 인체 호르몬은 스트레스를 느끼지 못하게 한다. 이러한 반응은 성교가 끝난 후 호르몬 수치가 정상수준을 회복하는 몇 시간 동안 계속 유지된다.
 
둘째, 성교는 숙면을 돕는다. 성교 시 몸은 주행 중인 엔진처럼 절정에 달아올라 꿈을 꾸는 느낌이 들게 한다. 성교 시 근육이 긴장됐다가 성교 후 몸이 느슨해지는 과정은 몸을 편안하게 하고 깊은 잠에 빠져들게 만든다.
  
셋째, 성교는 청춘을 유지해준다. 영국의약품연구센터의 한 전문가는 “만약 성기를 방치해 둔다면 성기능은 퇴화될 수 있다”며 “규칙적인 성생활은 윤활제 역할을 하는 질이 부드럽고 촉촉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넷째, 성생활은 자신감을 북돋아준다. 규칙적인 성생활은 상대방에 대한 사랑의 표현이다. 성교 시 상대방이 오르가즘에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하는 행위는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고 자신감을 키우는 동력이 된다.

다섯째, 성생활은 외모를 가꿔준다. 성교 시의 자극과 운동은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피부의 투명도를 개선해준다. 성교는 맑고 투명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여섯째, 성교는 배우자와의 정서적·육체적 친밀감을 높여준다. 부부 간 금슬은 성생활을 통한 소통이 큰 역할을 한다.

일곱 째, 성생활은 생리통을 완화시켜준다.

여덟 째, 성생활은 수명을 연장해준다. 배우자가 있는 사람은 싱글 혹은 이혼한 사람보다 더 오래 산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다. 그 중 원만한 가정과 성생활은 깊은 관련이 있다. 심리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건강을 증진시키는 섹스가 포함돼 있다.

아홉째, 섹스는 심적으로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섹스는 심박 수와 혈압을 높인다. 격렬한 운동을 한 것과 같아 심혈관계 건강과 직결돼 있다.

열 번째, 성생활은 칼로리를 소모시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해준다. 열정적인 키스는 한 번에 12㎉가 소모된다. 10분간 애무를 하면 50㎉가 소모된다. 섹스는 천천히 부드럽게 할 경우 시간당 200㎉를 연소한다. 하지만 격정적으로 섹스를 하면 500~600㎉나 소모된다.

-------------------------------------------

또 섹스가 살 뻬는 데 좋대...이건 뭐야...

물론 중앙일보가 일관성이 없다는 건 아니다.  어제 보도는 어떤 학술지를 인용한 거고, 오늘 보도는 중국의 신문 보도를 가져온 거니까. 근데 중앙일보만 보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헷갈릴 거 같다.....상호 간의 반박 내용이나 이런 거 없이 사실만 가져오니 판단도 안 서고,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