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글 /기사

누리꾼, 음주운전 최종훈 ‘방송하차’ 반대 왜?

누리꾼, 음주운전 최종훈 ‘방송하차’ 반대 왜?
[오늘의 소셜 쟁점] 욱일승천기 배경 나치 거수경례 대학생들, 뭇매 쏟아져

조윤호 기자 | ssain@mediatoday.co.kr  

욱일승천기 배경으로 나치식 거수경례를 한 ‘개념 없는’ 대학생들?

오늘 SNS는 ‘욱일승천기’와 ‘나치’ 이야기로 가득 찼습니다! 강원도에 위치한 한 대학 디자인과 학생들이 만든 욱일승천기 이미지 합성 사진 때문인데요. 이 사진 속 학생들은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인 욱일승천기 이미지와 유사한 형상을 한 배경 앞에서 나치식 거수경례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학교 디자인과의 한 학생이 스마트폰 SNS인 카카오스토리에 이 사진을 올렸고, 사진이 트위터와 페이스북 및 각종 인터넷 게시판에 올라가면서 논란이 확산 되었습니다.

이 학교 다른 학생들이 일전에 도로를 막고 강강 수월래를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많은 트위터리안과 누리꾼들이 ‘개념 없는’ 대학생이라며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drkpc0904 이건 대학이라고 하기에 너무 부족 하군 !! 도로 한폭판을 점거 하고 쥐랄을 하더만 이젠 나라 까지 팔아먹을 기세내 ~~ 
@SWJung89 이거 만든 놈들이 저번에 사거리 막고 강강수월레 한 놈들이 다니는 대학에 있는 디자인과랍니다. 한심의 최고봉 지방대;;

반면에 이 대학생들의 잘못을 탓하기보다 역사에 대해 잘 가르치지 않는 한국의 현실을 개탄하는 의견도 많네요. 역사를 가르치지 않는 나라에서 역사적인 상징물에 대한 문제의식 없는 학생들이 나오는 건 당연하다는 거지요!

@du0280: "국사를 선택과목으로 정한 미친 나라의 현재 모습이다." <== <대학생들 '욱일승천기' 배경 나치 거수경례 논란> 기사 반응인데 씁쓸하네요
@ amecs94 아직도 일본인들은 국제경기에서 공공연히 욱일승천기를 들고나와 응원한다... 민약 유럽국가대항전(축구든 뭐든..)에 하켄크로이츠가 등장햇다고 하면 아마 유럽전체가 난리가 날것이다. 국가차원에서 강력히 대응할 것이다. 우리는 욱일승천기가 등장해도 정부차원에서는 찍소리도 하지 않으니 상지대 디자인학부생들처럼 어처구니 없는 일을 저지르는거다. 일본에게 과거역사를 속죄하라고 말만하지 말고 우리나라 후세들에게 제대로된 역사를 가르치는게 먼저다!

  
 


음주 운전한 배우 하차 반대, 우리 네티즌이 달라졌어요!?

TVN <푸른거탑>에서 인기몰이 중인 배우 최종훈씨가 지난 30일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되었습니다. 최종훈씨의 소속사는 음주운전 사실을 인정하며 푸른거탑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푸른거탑 제작진 역시 이번주 방송분에서 최종훈씨 출연 분을 편집하고, 하차 여부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런데 누리꾼들이 나서 최종훈씨의 하차를 반대하고 있어요! 푸른거탑 공식홈페이지에는 800개가 넘는 하차 반대 글이 올라왔고 SNS에는 하차에 반대하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에 대해 하차 요구를 하던 네티즌들의 모습과는 너무나도 다른 모습입니다. 왜 그런 걸까요?

@bitetwitte "된장 이제 좀 뜰려고 하는대 음주운전에 걸리다니..." 우리 말년병장 최병장은 계속 출연해야한다.
@redox112 "하차 절대 반대" 기회를 줘야합니다

최종훈씨의 음주운전이 의도적인 것으로 보이지 않았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네요. 최종훈씨 본인의 진술에 따르면 최종훈씨는 술을 한 잔 한 뒤 대리기사를 불러 집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대리기사가 다른 전화가 왔다며 집까지 가면 다음 장소에 갈 수단이 없다고 했고, 최종훈씨는 대리기사를 배려해 아파트 입구에서 대리기사를 보내고 조수석에서 잠이 들었습니다고 합니다. 지나가던 택시기사가 이를 목격하고 경찰을 불렀고, 그 사이 최종훈씨가 깨어나 주차를 하는 과정에서 음주운전에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최종훈 씨가 대리기사를 배려하려는 좋은 의도에서 한 행동이 음주운전으로 이어졌다는 판단에 누리꾼들이 그를 옹호한 것이지요. 물론 최종훈씨가 방송을 통해 쌓아온 착실한 이미지도 한몫 했을 겁니다.

어떤 분은 최종훈씨가 하차하지 않고 푸른거탑에 계속 출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셨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