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글 /기사

곽노현 가석방 두고 조기숙-진중권 트윗 설전

곽노현 가석방 두고 조기숙-진중권 트윗 설전
[오늘의 쇼셜 쟁점] 은지원이 비타민에 들어간 건 박근혜 덕분이다?
조윤호 기자 | ssain@mediatoday.co.kr  

곽노현이 유죄 판결 받은 건 진보논객들 때문?
 
오늘은 곽노현 전 교육감이 가석방된 날입니다. 곽노현 전 교육감은 지난 2010년 서울시교육감선거 때 사퇴한 후보에게 단일화 대가로 돈을 건넨 혐의로 징역1년의 형을 선고받았었죠. 오늘 가석방되었습니다. ‘사후 매수죄’라는 익숙하지 않은 죄목으로 감옥에 간 곽노현 전 교육감이 과연 유죄인지 아닌지 네티즌들과 언론 및 지식인, 법조계 사이에서도 참 논란이 많았습니다. 특히 진보진영 내의 논객, 지식인들이 곽노현 전 교육감이 무죄라는 의견과 유죄라는 의견으로 갈라져 대립했습니다. 
 
이에 대해 야권성향의 조기숙 교수(@leastory)가 트위터에서 한 말을 두고 논란이 있었습니다. 진보진영 지식인들이 곽노현 전 교육감을 비판한 것이 곽노현 유죄판결에 영향을 주었다는 내용의 트윗이었습니다. 

 



곽노현 전 교육감을 비판했던 진중권 교수(@unheim)가 발끈했습니다. 곽노현 전 교육감과 그를 옹호하던 진보 지식인들이 진보의 도덕성을 망가뜨렸다고 비판합니다. 조기숙 교수도 이에 맞서면서 논쟁이 뜨거워졌습니다.
 
  
 

 

@unheim 당신 같은 사이비들이 진보의 생명인 '에토스' 자체를 무너뜨렸지요. 나는 보수진영에서 그 짓 했어도 당신들이 그렇게 열렬히 옹호했을까 회의합니다.
@leastory 공정택이 대법원에서 유죄 받을 때까지 비난을 삼가는 일관성은 있죠!
@unheim 대법원에서 판결 확정돼서 형까지 살고 나왔잖아요. 자, 이제 판단 해 보세요.
@leastory 헌재 판결은 왜 무시하죠? 가짜 차용증은 재판에서도 안나왔는데 그거 검찰발 기사 보고 하는 소리 아니에요?
@unheim 헌재에서 뭐라고 했나요? 사후매수죄, 합헌 나오지 않았나요?
@leastory 헌재, 후보단일화로 인한 선거비용보전은 사후매수 해당되지 않는다 했어요. 일본에서 45년전 사후매수 처벌한것도 사전약속이 있었어요. 재판부는 사전약속 없었다고 확인해줬죠. 
 
곽노현 사건은 앞으로도 계속 진보진영 내의 뜨거운 감자가 될 것 같네요!
 
KBS의 코드인사 은지원?
 
KBS 간판프로그램 <비타민>의 MC 정은아 씨가 물러나고 후임 MC로 가수 은지원 씨가 발탁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트위터에서 말들이 많네요. 은지원 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5촌 조카이기 때문입니다. KBS가 권력의 눈치를 보느라 박근혜 대통령과 가까운 은지원 씨를 MC로 집어넣은 게 아니냐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정은아 씨가 윗선의 지시로 갑자기 물러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의혹의 눈길이 커졌습니다. 민주통합당이 KBS의 결정을 비판하는 성명을 내고 경향과 고발뉴스 등이 사안을 보도하면서 논란은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seojuho: 어이가 없네요... 방송이 개인소유인가요? 
@bulkoturi 방송 장악할 생각 없다던 그녀는 어느덧 방송장악에 들어갔네...KBS 박근혜 선거유세 동참한 은지원을 <비타민>의 MC로, 나경원 선거 운동했던 임백천을 <세대공감> MC로 
 
하지만 은지원 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조카라서 차기 MC에 발탁되었다는 주장이 지나친 비약이라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박근혜 대통령이 집권하고 있는 5년 내내 은지원 씨는 ‘박근혜의 조카’로 불리며 의혹의 눈길을 받을 것 같네요.
 
@azulcielo7841 민똥당 수준 보면 딱 유머사이트 오유수준입니다. 은지원 씨 이제까지 MC맡아온 프로그램도 몇있고, 비타민 MC 맡는다고 해서 이상할거 없습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끼워 맞춰서 코드 맞추기네 하는 건 지나친 망상 아닌가요? 이러니 도무지 하는 일에 신뢰가 안가죠.
 
@postero1998 은지원 씨가 kbs 비타민의 mc로 낙점이 되었다고 대통령 조카 운운하면서 기사 쓴 경향.... 수준이 딱 자기들 수준에 맞게 기사 제목 뽑고 기사 쓰네 은지원이 대통령 후광으로 예능프로그램 할 짬인가? 연예계 짬이 얼마인데 진짜 경향스러운 기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