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글 /기사

싸이신곡 젠틀맨에 ‘정치풍자’ 가 숨어있다고?

싸이신곡 젠틀맨에 ‘정치풍자’ 가 숨어있다고?

[SNS 말말말]“젠틀맨” 전격공개에 엇갈리는 평가… “왜 박근혜여야 하는지”?

11일 자정 싸이가 신곡 ‘젠틀맨’을 전 세계에 동시 발표했습니다. 반응도 폭발적이네요. 공개되자마자 각종 차트 1위를 싹쓸이하고 있습니다. 싸이의 히트곡 ‘강남스타일’을 능가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SNS의 반응은 엇갈리네요.

먼저, 노래가 좋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SNS에는 젠틀맨이 공개되자마자 “노래가 좋다” “중독성 있다”며 칭찬하는 의견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poa_yoni 어 싸이 노래 좋은데? 마더 빠더 젠틀맨
@Shiawaseyuni 젠틀맨 자꾸 들어보니 중독성 있다.

   
 
 
반면에 시큰둥한 반응도 적지 않네요. SNS에 “강남스타일보다 못하다”, “너무 상업적으로 만들었고 내용이 없다”는 반응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MBC 무한도전에서 비슷비슷한 노래들을 여러 곡 만들어 히트시켰던 개그맨 “박명수가 떠오른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노래 가사도 화제입니다. 젠틀맨 첫 부분에 ‘알랑가몰라 왜 화끈해야하는지’라는 가사가 있는데, 이 가사가 처음 들으면 “알랑가몰라 왜 박근혜여야 하는지”로 들린다는 겁니다. 기자도 직접 들어봤는데 정말 그렇게 들리더군요......논란을 노리고 일부러 이렇게 만든 건 아닐까요? 아니면 우연의 일치일까요? 둘 다 아니면 혹시 정치풍자?

@managak 싸이 젠틀맨 왠지 금지곡 될 꺼 같아. 맨 처음 소절이 "알랑가 몰라 왜 박근혜야 하는 건지"로 들려.
@seol7451 싸이 젠틀맨 노래가 알랑가 몰라 왜 박근혜여야 하는 건지 이렇게 들린다 미친 건가 ㅋㅋㅋ